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도 보기도 힘드는 블랙올리브 효능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구요. 요즘이야 워낙에 외국 식자재들이 흔해서 쉽게 구할수 있지만요, 불과 몇년전까지는 이름도 생소했었지요.



아시다시피 워낙에 올리브는 그 효능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그린이 아닌 블랙올리브는 어디에 어떻게 좋을지 곰곰하게 따져보시구요. 의외로 그리 비싸지 않으니 입에 맞으시면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듯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토속적인 우리나라 입맛이라 그냥 먹기는 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주로 편하게 먹기 위해서는 스파게티에 넣어먹어요. 토마토던 크림이던 스파게티 해먹으면 무조건 넣어먹어요. 



그리고 넣어먹는 곳이 핫도그요. 물론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되는데, 저는 살아있는 푸성귀를 그다지 안좋아라해서 잘 안먹거든요. 핫도그에 양배추 넣을때 같이 넣어서 먹어요. ㅎㅎㅎ





그러면 블랙올리브 효능 알아볼까요?


1. 시력이 좋아져요.

그러게요. 여러분들도 예상하셨죠?? 식품들 중에서 색상이 검은류들은 주로 눈에 좋아요. 블루베리나 오디 같은 색상들도 같은 류로 보시면 되니다. 이들은 비타민A 가 많아서 시력을 좋게 해주고 눈건강을 챙겨준다고 합니다.





2. 엽산성분이 많아요.

임산부들이 임신입니다 하고 이야기를 들으면 바로 엽산제를 찾아요. 그만큼 중요한 성분이라지요? 치매나 암예방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임신이 아니어도 드시면 좋겠죠?





3. 철분성분이 많대요!!

저도 이거 찾아보면서 알았던 내용인데요. 저는 늘 빈혈에 시달려요.ㅠ.ㅠ 검진 받으러가면 늘 빈혈입니다.라고 나와요. 그러면서 과체중도 같이 나오구요. 좋은거 많이 먹으라는 건데..ㅋㅋㅋ 그래서 저 블랙올리브 효능 함 믿어보려고요. 철분이 많다고 하니깐요. 고기 먹는 거 보다는 좋을것 같잖아요/..그쵸?





4.  고혈압예방.

그쵸.. 뭐 몸에 좋은거 치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게 안나올리가 없지요. 요 블랙 올리브 효능에는 칼륨이 그리 많다네요. 칼륨이 많다고 하면 무조건 고혈압에 좋다고 외우셔도 되요. 몸에 안좋은 나트륨 성분을 요 칼륨이 배출 시켜준다잖아요. ㅎㅎㅎ


5. 늙지 않아요!!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노화가 빨리 온다고 들어셨죠? 이걸 막아주는 것이 바로 항산화물질인데요. 올리브는 그게 그렇게 많다네요. 그래서 피부탄력도 좋아지게 하고 노화방지도 해주고, 칼슘성분이 있어서 골다공증까지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주로 칼슘은 햇빛을 많이 보는 열매에 많은 거 같더라구요. 많이 드시면 여자분들에게는 완전 딱일듯..





6.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요.

주로 생선에 많다고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다네요.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제거를 도와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조심하세요.


여기까지 블랙올리브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좋은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훌륭할 줄은 몰랐네요. 


Posted by 다시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