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열심히 일해서 매월 이렇게 딸랑 급여명세서 양식 딸랑 한장 받습니다. ㅎㅎㅎ 계좌로 바로 들어가버리니 뭐 받는 맛은 거의 없지요?



저 어릴때만 해도 가끔 알바하거나 하면 현금으로 바로 주시곤 했는데, 그것도 까마득한 옛시절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저 빈 월급봉투에 그저 급여명세서 양식 한 장 넣어주고 끝나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 우리나라 가장들이 힘을 잃은 건 바로, 이 월급이 통장으로 바로 들어오면서 부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걸 또 바로 아내분들이 관리를 하시고 있잖아요. 



그저 얼마가 들어오고 얼마가 나갔고, 얼마가 공제되었다는 것만 알려주는 허무한 급여명세서 양식, 하지만 매달 그리고 꼭꼭 확인을 해야겠지요? 보통은 그리 큰 실수는 하지 않습니다만, 이게 고정되어 지지 않는 다른 비용처리들은 조금씩 틀려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일단 제가 올려드리는 양식은 한 페이지에 모두 끝나구요. 나름대로 최대한 봉투크기에 맞춘다고 한거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ㅠ.ㅠ 윗쪽에 개인정보는 따로 입력을 하시구. 물론 은행명과 계좌번호또한 입력하셔야겠지요?




또한 각종 급여내역과 세금내역, 그리고 공제내역도 일일이 입력하셔야합니다. 회사에 직원이 많으면 보통은 프로그램을 따로 해서 하시더라구요. 제가 올려드리는 급여명세서 양식은 그냥 간단하게 입력을 하면 자동계산이 되는 형식입니다. 일일이 세금과 공제내역이나 각종 수당까지 계산 되어지지는 않아요. 



지급명세서.xlsx



만약 저런 기능까지 자동으로 넣고 싶으시다면 간단하게 함수를 돌려서 응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간단하지만은 않아요. 매번 수정하는 부분이 아니니 몇 명 안되는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게 훨씬 능률적입니다. 그리고 지급총액은 더해주고 세금과 공제는 빼주어서 마지막 실수령액을 저렇게 한글로 표기 하는것 까지가 마무리입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고 극명하게 쉽게 파악할수 있는 급여명세서 양식이었습니다. 아마도 무척 깔끔하고 빠르고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많은 활용 바랍니다.


Posted by 다시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