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내가 그동안, 열심히 안한탓도 있지만, 세상 어떻게 한달도 안된 시점에 이렇게 큰 일이 주루룩 연결이 되는 지 알 수가 없다. 그래, 내가 그동안 너무 크게 생각안하고 산 것도 있다지만, 그래도 그렇지 한꺼번에 그렇게 정신 하나 없이 나를 몰아붙이면 되는 거냐고. 물론 일부러야 그러겠냐만, 물론 그 모든 것이 결국에는 나의 일이 되어버릴 것이라고 당연히 생각 안하겠지만, 그래도 그렇지, 인간적으로 너무 한 것 아니냐? 솔직하게 기계적으로도 너무 한것 같아. 하지만, 내가 누구냐고, 완전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사람이었어. 몸소 그 일을 체험했음으로 나는 그만큼보다 더 큰 일을 해낼수가 있으리라. 이미 한번 경험한 것은 몸속 깊이 남아있고, 그렇게 한번 체득한 경험은 절대 없어지지 않으므로, 그렇게 노력해서 작지만 성공했던 그 느낌은 평생 잊을수 없으니깐 말이다.


 

 

Posted by 다시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