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자주 올리고 있는 컴퓨터활용 팁 하나 더 올려드릴려구요~^^* 여러분들 급히 이력서 제출할일이 있으실때 있죠? 



꼭히 이력서가 아니더라도 각종 서류양식이 필요할때가 많으실 건데요~~

그 많고 많은 문서를 다 갖고 있는 것도 아닐때, 우리가 즐겨 사용하고 있는 아래아한글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이런 고민은 없어지죠~?



바로 한글 문서마당 기능인데요. 오늘은 여기에서 이력서를 찾아서 사용하는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기대하시라..개봉박두


1) 파일 -> 문서마당 으로 들어갑니다.



2) 문서마당 대화상자 -> 문서마당 꾸러미



3) 엄청나게 다양한 한글 문서마당이 보입니다.

각자 필요한 문서들을 열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이력서가 필요한 저는 업무문서 카테고리에서 주욱 검색했더니 이력서(한글)양식 이 보입니다.


5) 한글 문서마당 기능을 이용해서 이렇게 이력서를 출력할수 있게 되었어요.

뭐, 출력해서 자필로 적어도 되고, 직접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해서, 메일로 보내셔도 되겠죠??


한글 문서마당에 포함되어있는 양식들은 아주 옛날 양식들이라 주민등록번호가 이렇게 노출되네요. 실제로 저는 저 항목을 지우고 제출한 적도 많습니다.


이력서 내가 다니지 않을수도 있는데, 제 주민번호나 주소 심지어 핸드폰 번호까지 있으니깐 불안하잖아요..


여기까서 한글 문서마당을 이용한 이력서 양식 프린트해서 사용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부디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다시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