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뭐 왜인지는 몰라도 남들의 연봉의 무척 궁금하더라구요. 아주 가까운 식구들 외에는 내 월급도 잘 안 알려주면서, 왜 넘들의 월급은 궁금한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이제 와서 이 나이에 대기업 가기는 이 생에서는 틀렸구요. 그저 부러움을 한껏 올려서 포스팅 한번 해봅니다. 아직 어린 분들은 충분히 가망성이 있으니 도~~전해보시라고 화이팅 하는 의미로 대기업 연봉 순위 올려봅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지요. 그렇게 들어가기도 힘든 대기업을 왜 들어가야하느냐고, 그냥 중소기업들어가서 열심히 경력을 쌓아보는것도 좋은 일이라고. 물론 좋은 중소기업들도 있다는거 알지만, 참 찾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중소기업보다더 더 작은 회사도 많아요.



중소기업 이하의 회사를 다니면 왜 자꾸 옮겨다니는줄 아세요? 대기업 연봉 순위 보시게 되면 아실겁니다. 하는 일도 힘들고 고되고 많은데(물론 이건 대기업도 마찬가지겠지만요) 받아드는 월급까지 작으면 여러모로 힘들답니다. 그리고 복지수준이나 기타 혜택은 타의추종을 불허하죠,


일단 가볍게 대졸신입 대기업 연봉순위 한번 볼까요? 죄송하게도 급히 캡쳐하느라 순위대로는 아닙니다만. 적당히 순위는 아실수 있으리라 봅니다.




통신회사인 SK 거의 3~4 정도는 되는 것 같네요. 내가 내는 핸드폰비용이 여기에도 보탬이 되겠군요. ㅎㅎ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의약 및 화장품 관련도 제법 나쁘지 앟네요. 



전통의 강세 기업인 기아자동차 나왔습니다. 자동차회사는 뭐 늘 높은 순위이죠.  현대자동차 다음으로 높은 것 같습니다.



은행같은 금융계통도 꽤 높은 축에 듭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도 장난이 아니죠? 몇 년동안 일등을 차지하는 현대모비스와 현대자동차가 나란히 1-2등을 차지 하네요.



울 사촌오빠가 다니는 LG 대기업 연봉 순위에서는 그다지 높지는 않는 편. 물론 상대적으로야 높지만 지들끼리의 리그에서는 그닥이네요.ㅎㅎㅎ 아 눈이 높아졌어.



역시 전통의 자동차, 기계, 전자, 전기가 높은 편입니다. 아래에는 그냥 찬고 하라고 올려봤습니다. 신입과 대리 그리고 과장으로 조금씩 달라지는 대기업 연봉 순위입니다. 사뭇 다르네요?? 





마지막으로 한눈에 보기 좋으라고 올려보는데요. 대기업 연봉 순위 내용은 2014년도 기준으로 2015년도 발표된 내용입니다. 2016년도 내용은 아마도 한두달 안에 발표 될것 같군요. 임원들의 연봉을 제외하고 계산한거라 아무래도 위의 내용보다는 훨씬 높은 편이지요?





당당히 SK 텔레콤이 1등을 차지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업체들이 상당수입니다. 이정도로 내용을 마칩니다. 그래요 우리도 열심히 살아보자구요~~ 이 말 밖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Posted by 다시 시작이다 :